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빌렘 드 쿠닝

o미술 세상

by 송강 작가 2022. 11. 3.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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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llem de Kooning (1904–1997)은 1940년대 중후반에 유명해졌으며, 추상 회화에 대한 역동적인 'allover' 접근 방식으로 유명해진 미국 예술가 그룹인 New York School의 1 세대 멤버였다. 70년에 걸친 경력 동안 de Kooning은 추상화와 형상화에 대한 유일한 공헌으로 차별화 시켰고 그의 영향력은 전후 미국 회화의 방향을 크게 바꾸었다.
Willem de Kooning(1904년 4월 24일 네덜란드 로테르담 출생)은 13세에 Rotterdam Academy of Fine Arts and Techniques에 등록하면서 상업 및 장식 예술 회사에서 견습생으로 일했다. 그는 아카데미에서 그림을 공부했으며 디자인 회사에서 장식 그림, 대리석 및 나뭇결 패턴 만들기, 레터링에 대해 배웠다. 이런 교육은 그의 예술을 알리는 독특한 기술세트를 그에게 제공했다. 1926년 그는 영국 화물선에 실어 미국에 도착하여 이듬해 뉴욕에 정착했다. 대서양의 반대편에서 그가 처음으로 유럽의 모더니즘을 깊이 접하게 되었다.

초기 뉴욕에서 그의 작업은 우울증 시대의 남성에서 1943년에 결혼한 예술가였던 전 일레인 프리드 (Elaine Fried)의 고전적인 초상화에 이르기까지 생물 형태의 추상화와 인물에 대한 보다 전통적인 묘사 사이에서 변동했다. 스타일과 주제, 그리고 쉬운 분류에 대한 저항은 그의 오랜 경력을 통해 de Kooning 예술의 특징이 될 것이다.

1940년대에 de Kooning은 자신의 특정한 추상화 스타일을 더욱 발전 시켰으며, 종종 형상 그림 조각으로 복잡한 구성을 만들었다. 이 작품은 1948년 4월 뉴욕의 Charles Egan Gallery에서 열린 첫 개인전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그의 유명한 흑백 회화에서 절정에 이르렀으며 Attic (1949)을 비롯한 대규모 회화로 마무리되었다. 1950 년대 후반에 드 쿠닝의 스타일은 "완전한 팔 스윕"을 사용하여 근육질의 붓놀림으로 그린 ​​풍경에 기반한 추상으로 전환되었다.
큐레이터이자 비평가인 Thomas Hess가 '도시'라고 불렀던 이 추상적인 풍경이 5년 이상 동안 '공원'과 '목가'로 진화한 것은 de Kooning의 전원생활로의 전환을 반영했다. Long Island의 East End에서 시간을 더 많이 보낸 후 1961년에 토지를 구입하여 1963년 3월에 자신이 직접 디자인 한 집과 스튜디오로 영구적으로 이사했다. 이 지역의 확산된 빛에서 영감을 받은 드 쿠닝은 팔레트를 더 밝은 로코코 색조의 분홍색, 노란색, 파란색으로 바꾸었고 곧 새로운 여성을 시작했다. 시리즈, 이번에는 목가적인 풍경에서 환희하는 여성을 묘사한다.
그의 경력의 마지막 20년 동안 드 쿠닝은 지칠 줄 모르는 혁신가로 남아 있었고, 1950년대 후반에 처음 시도한 판화와 조각으로 돌아 왔고, 그의 그림 스타일을 꾸준히 재창조했다. 1970년대 중반에서 후반까지의 그의 작품은 매우 유동적이고 보석 같은 색조의 풍경과 바다 풍경의 추상화로 유명하다. 1980년대에 그는 이 방법을 점차 단순화하여 다층 표면을 긁어내어 미니멀 하면서도 여전히 매우 복잡하고 새로운 스타일을 얻었다. 그는 마지막 그림을 통해 계속 탐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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